일명 고려인삼이 불리우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한국의 특산물. 한국사람이 끈질긴 민족성을 가질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었던 인삼!
한이가 이렇게 여러분을 방방곡곡 모시고 다닐 수 있는 힘도 이 인삼덕이예요.
그 인삼을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곳을 안내할께요.


1. 경동시장 인삼도매상가

위치 : 서울시 동대문구 제기동 경동시장

제기동 결혼회관 뒷편 경동 한약시장과 청량리 청과물시장 사이에는 큰 규모의 인삼전문상가와 길가 인삼상가들이 주르륵 늘어져 있어요.
옛경동시장 건물에 있는 고려인삼도매상가, 제일학원 뒷편의 한국인삼도매상가, 그 맞은편 건어물상가 내 인삼도매상가, 경동한약상가 5번 입구 건너편의 중앙인삼저시장 등, 인삼 전문상가들이 아주 많아요.
이 곳은 전국인삼도매점, 한약방, 백화점, 동네소매점과 거래하는 중심도매상가로 값싸고 품질좋은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가격은 같은 제품 수준으로 백화점기준 정찰가격보다 10~15% 정도 싸게 살 수 있으니 이 얼마나 기쁜 일이겠어요!.
이곳에서는 어떤 제품이건 일반소비자도 도매가와 별차이 없는 값에 살 수 있답니다.



알고갑시다!


  • 문의전화 : (02) 962-3582
  • 영업시간 : 07:00 - 19:00
  • 휴 무 일 : 매월 1, 3째 일요일

지하철 1호선 제기역 하차 후 5번 출구로 나가면 바로 시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2. 남대문인삼유통센터

위치 :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4가 3-3

남대문시장 내 남대문극장 빌딩 2층에 자리잡은 인삼유통센터에는 16개 점포가 입주해 있습니다. 전체 매장면적은 1백 47평, 이 곳의 매장은한 점포당 평균 9평 남짓한 그만그만한 규모들이지요.
이 곳은 도소매를 겸하는데, 일반소비자들도 싼값에 품질좋은 인삼을 살 수 있습니다.
값은 품목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으나, 보통 시중가보다 20~30%는 쌉니다.
이처럼 값이 싼 이유는 인삼이나 인삼 가공제품을 각각 생산지 농민, 가공업체들과 직거래하기 때문입니다.

남대문인삼유통센터에서는 수삼을 비롯하여 인삼차, 분말, 정과 등의 인삼가공제품을 팔고 있어요. 그 밖에 담배인삼공사의 홍삼제품, 꿀,영지, 전통차, 현미, 율무, 야채효소 등 인삼관련제품과 건강식품을 함께 취급합니다.
수삼을 비롯한 인삼류는 그 해 작황에 따라 값이 오르내리기도 한답니다.


문의전화 : (02)752-1012       

  1. 지하철 4호선 회현역 하차 후 남대문시장 중앙통로를 따라 남대 문로를 향해 내려가다 보면 오른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버스 - 남대문시장, 시경 앞에서 하차



****문화재** 고궁**지하철** 민속문화**장보기** 거리**


e-mail exit@nextel.net
Designed by EXIT Sys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