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프스 CHAMPION ALINE SLOPE

알프스 스키장전망대로 올라 오른편으로 펼쳐지는 미지의 슬로프는 다름 아닌 챔피언 A라인 슬로프이다.
챔피언 슬로프는 FIS 공인 슬로프이며, A 라인은 스키어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최장의 슬로프 이다.
전체적으로 아기자기한 슬로프의 구성이 다양한 슬로프를 원하는 스키어에게 인기가 좋은 슬로프이다, 특히 적설량이 많은 지역이므로 슬로프 이외에도 눈이 덮여 자연적인 슬로프가 형성되는 특징이 있어 눈 소식을 들은 스키어들이 많이 찾는 슬로프 이다.

1지역

도입에서 약 10m가량은 상급기술을 요하며, 폭이 좁고 경사가 심해서 웨데른이나 짧은 턴을 요하므로 짧은 턴의 구사가 유효 적절하지 못한 스키어라면 한턴 한턴을 천천히 구사하여 경사에 이기는 활주를 해야 한다.
지형의 굽이가 다른 슬로프보다 심한 것이 특징이며 작은 점프와 착지 그리고 눈 둔덕의 공략은 또다른 스릴과 역동적인 스키의 진수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지역을 완전하게 공략하기 해서는 스키의 중요한 부분인 밸런스의 적절한 사용법을 터득하는 것이 기초가됨을 명심하여야한다.

이 그림은 알프스의


2지역

이 지역은 완만한 경사이지만 롱턴보다는 숏턴을 구사하여 경사가 많은 부분을 공략하기 위한 전초 단계로 생각고 , 가벼운 마음으로 집중적인 숏턴을 구사하며 충분한 연습을 목표로 지나가 보자.
이 코스의 특징은 우측으로 굽이가 지며, 좌측의 수목 지역으로 눈이 쌓이면 슬로프화되어 자연설을 만끽하면서 슬로프를 가로지를 수 있다.물론 상급스키어의 경우에만 적용된다.
녹색 점선은 눈이 많이 온 후에 슬로프로서의 가능성이 확실한 상태에서가능하다.



3지역

경사는 약간 심하나 슬로프 폭이 넓어 스키어의 실력을 과감히 펼치면서 자신의 스키 실력을 테스트해 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앞부분의 경사에 고민을 하는 스키어라면 걱정할 것이 없다.
엣지의 과감한 조작과 체중이동의 동작에 좀더 적극적을 보인다면 그다지 어렵지않게 슬로프를 공략할 수 있다.



4지역

이 지역은 경사가 심하고 슬로프의 폭이 좁아졌다 / 넓어짐으로 슬로프의 급경사의 난이도가 더 심한 것으로 느껴진다.심리적인 안정과 자신감만이 이 지역을 성공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기초가 된다.
이지역은 날이 춥고 기온이 내려가고 바람이 심하게 부는 날이면 아이스 반이 생기는 지역으로 예상된다.그러므로 , 얼음위에서 엣지조작으로 실패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자신의 엣지상태와 얼음의 강도가 파악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도전은 무모하다. 중간 중간의 얼음은 엣지를 풀은 상태에서 타고넘듯이 공략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5지역

알프스의 자랑인 알프스풍의 콘도를 오른편으로하고 슬로프의 중간의 6번 지역으로 들어서는 슬로프로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슬로프이다.
하지만 슬로프 자체가 오른쪽으로 약간의 경사를 갖고 있어서 기르란데의 연습이 효과적이며 마치 벽을 타고 오르듯 스키를 즐길 수 있어 종전에 경험하지 못한 묘미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6지역

마치 활강 경기의 최초 단계에서 있는 선수의 기분으로 아래를 내려다 보면 전단계에서 많은 실수를 한 스키어 일지라도 다시 도전하고 싶은 충동이 생긴다.
전방에 속력을 내며 멋지게 스키를 즐기는 메니어가 있다면 당신의 더욱 슬로프를 달리고 싶어질 것이다. 자신감있는 롱턴을 구사하며 스피드를 만끽할 수 있는 슬로프로서 동료와 함께라면 더욱 스피드한 스키의 박진감을 만끽할 수있는 코스.
물론 상급 스키어라면 가장자리의 눈둔덕을 오르내리며 스키의 스피드한 면보다도 제어기능의 연습에 촛점이 맞춰질 것이나, 이 곳의 지형상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유일한 지형 이므로 스스로의 스피드한 스키기능을 재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물론 지나친 속도는 항상 사고를 유발하므로 자신의 실력에 맞는 스피드를 즐기길 바란다.


7지역

베이스와 리프트까지의 완사면이 장황하게 펼쳐지는 장소로서 초보 스키어들이 당신의 실력에 부러움을 갖고 유심히 당신을 지켜보는 지형이다.
초보스키어에게 위협적인 동작을 한다든가 초보 스키어들 사이를 빠른 속력으로 질주하며 초보스키어를 놀라게 하고 겁을 주는 스키어가 있다. 마치 그것이 멋인냥 폼을 내는 스키동작은 자신의 인격에도 마이너스임을 명심하고 초보 스키어에게 모범이되는 폼과 기술 그리고 그들을 배려하는 선배스키어의 자세로 스키를 즐겨야 할 것이다.




e-mail exit@nextel.net
Designed by EXIT System